본문 바로가기
IT

선택약정 할인 연장 재가입 하여 통신비 25% 할인 유지하기.

by IM_hero 2021. 8. 11.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SKT에서 지원금 약정이 만료예정이니 25%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재가입을 하거나, 지원금을 받고 기기변경을 하라는 안내 문자를 받은 후 선택 약정 할인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그림.

 

SKT의 선택약정할인

2015년부터 시행된 선택약정할인은 자급제 폰이 아닌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구매할때 공시지원금이라는 통신사에서 일정 금액 제공되는 기기값을 지원을 받거나, 가입하는 요금제에서 기본료를 약정하는 기간 동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서 2015년 부터 시행되었습니다.

  • 자급제폰을 구매한 후 SKT 가입 시 선택 약정할인을 선택하면 요금제에서 25%를 약정한 기간 동안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자급제폰이 아닌 SKT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기기값 지원 혹은  선택 약정 25% 할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기값을 지원받으신 이후 24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동일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엔 선택 약정 25%할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선택 약정 25% 할인을 받아 사용 하시다가 약정 기간이 종료가 되면 동일한 기기를 사용시 선택약정 재가입을 통해 할인 연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은 자급제폰 구입 + 선택약정 25%할인이 제일 좋아요!

 

아이폰 14 쿠팡 사전 예약 설정 방법

아이폰 14를 쿠팡에서 구매를 하겠다고 결심을 했다면 사전예약이 뜨기 전 해둬야 할 일이 있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과 할인카드를 미리 등록하는 등 몇 가지 설정을 미리 해두시면 높은

samul48.tistory.com

 

 선택약정 할인 연장 재가입 신청하기

요즘은 기본적으로 통신요금의 기본요금이 높다 보니, 25%의 할인 금액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닐 것입니다. 선택 약정 할인의 경우 처음 가입 후 약정 기간 전에 기기변경 등의 사유로 약정해지가 되면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약정이 만료가 되면 자동 연장이 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재가입을 통해 요금 할인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 114 상담사를 통한 선택 약정 할인 연장 재가입 방법

 

선택 약정할인이 만료된다는 문자는 만료일 전에 발송이 되는데 실제로 티월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는 만료일 전에는 선택약정 할인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이용 중이신 핸드폰에서 114로 발신하여 상담사님이 연결되면 "선택 약정 할인이 만료된다는 문자를 받았으니, 연장신청을 하고 싶다."라고 말씀을 하시면 상담사님께서 미리 예약을 선택약정 연장 예약을 걸어주시기 때문에 중간에 끊기지 않고 계속할 일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티월드 앱을 통한 선택 약정 할인 재가입방법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

 

 

 

티월드-앱-화면
티월드-앱-화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온라인을 통한 재가입의 경우 기존의 선택약정 만료일 이후에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티월드 앱 접속-로그인합니다.
  • 상단부 검색창에서 약정할인이라고 검색합니다.
  • 가입 버튼-약정기간 12개월, 24개월 중 선택-약관 동의-완료합니다.

 

 선택 약정 할인 약정기간 차이점.

보통 처음 기기 구매를 하실 때에는 선택 약정을 거의 24개월로 선택을 하실 텐데요. 이후 재가입을 하려고 할 때면 12개월과 24개월로 선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약정기간을 12개월 혹은 24개월의 차이점은 약정기간의 차이만 있으며, 기본요금 25% 할인율은 동일합니다.

12개월로 설정을 하게 되면, 기기변경을 하지 않더라도 12개월 이후 동일하게 약정할인 재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약정 기간 중간에 핸드폰 기기변경 등의 이슈로 인해 약정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되므로 이와이면 약정기간은 짧은 12개월로 설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엄마~ 나 핸드폰이 액정이 깨졌어ㅜㅜ

 

핸드폰 액정이 깨졌어-보이스피싱 대처 방법

요즘 또 한창 엄마, 핸드폰 액정이 깨졌어 인증번호 좀 보내줘라는 보이스피싱이 퍼지고 있습니다. 지금 유행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작년에도 올초에도 한창 돌던 수법이죠. 스미싱의 유형도 돌

samul48.tistory.com

 

마치며.

오늘은 SKT 사용자 분들께서 선택 약정 할인 25%를 받으시다가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할인 연장을 위한 재가입방법과 12개월 24개월 약정 기간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할인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든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제도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셔서 몰라서 할인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요금제 체크 한번 하셔서 당연히 받아야 할 할인 적용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  (0) 2021.10.29
갤럭시 핸드폰 충전기 물기감지 해결방법.  (0) 2021.0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