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

by IM_hero 2021. 10. 29.
반응형

보이스피싱 범죄가 갈수록 교묘해지는 요즘입니다. 경찰청에서는 보이스피싱 차단 앱인 시티즌 코난앱을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악성코드를 제거해주는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례식 문자 보이스피싱

최근 장례식 문자 보이스피싱 급증으로 난리입니다. 내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는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하여 부고를 알리며 장례식장이 포함되었다는 URL링크가 같이 오는데 이 링크로 접속하

pensilli123.tistory.com

 

시티즌 코난이란?

최근 보이스 피싱이 단순히 전화로 경찰청이다, 법원이다, 은행이다, 가족이 사고가 났다 이런 보이스 피싱 보다도 사용자의 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하게끔 하여 휴대전화에 있는 각종 개인정보를 빼내가는 것은 물론 은행이나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여 문의전화까지 가로채어 사기를 친다고 합니다.

 

📌 진짜 검찰청 서류가 맞을까? 

 

보이스피싱 검찰 사칭서류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센터 이용방법

날로 심해지는 보이스피싱범들의 수법. 이제는 경찰청, 검찰청등의 공문서까지 위조하여 사기를 친다고 합니다. 검찰청에서는 보이스피싱범들이 보내오는 서류가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 센터를

pensilli123.tistory.com

 

보이스피싱 차단앱 시티즌코난은 명탐정 만화의 대표적인 코난이란 캐릭터가 붙은 만큼 내 휴대폰에 악성코드가 설치가 된 것을 잘 찾는다는 의미입니다. 시티즌코난 앱은 한국형 자연어 분석 기반 전화금융 사기 탐지기로 개발되었으며, 보이스피싱 수사를 하던 경기도 김포경찰서의 제안으로 앱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개발된 차단앱이 피싱아이즈폴리스라는 앱이었으며, 이것을 좀 더 사용에 편리하게 간소화하여 배포한 것이 시티즌코난앱입니다.

 

 

시티즌코난 다운로드

 

 

시티즌코난 앱 설치 방법.

이번, 경찰정에서 배포한 보이스피싱 차단앱인 시티즌코난은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IOS기반의 시티즌코난은 내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티즌코난 보다 더 많은 기능이 있는 피싱아이즈 풀버전 사용을 원하시거나, IOS 기반의 아이폰 사용자 분들의 경우에는 아래 피싱아이즈폴리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피싱아이즈 풀버전 다운로드하기]

 

 

아이폰 사용자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삼성전자 外 휴대폰 사용자

 

 

👉 시티즌코난과 피싱아이즈폴리스 모두 설치방법은 동일합니다.

 

1. 시티즌 코난 또는 피싱아이즈폴리스를 휴대폰에 설치합니다.

시티즌코난-설치-순서-화면
시티즌코난-설치-순서-화면

 

2. 설치가 완료되면 앱 열기를 합니다.

3.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 허용은 빨간 박스 부분을 터치하여 파란색으로 활성화시켜줍니다.

4. 이용약관 및 동의는 모두 필수 사항이므로 전체 동의 체크를 하셔야 보이스피싱 차단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티즌-코난-앱-화면
시티즌코난-앱-화면

5. 경찰청 보이스피싱 차단앱인 시티즌코난과 피싱아이즈폴리스앱 설치를 마치면 자동으로 악성앱 검사를 시작합니다. 검사를 마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의심되는 악성앱이 없습니다. 또는 악성앱을 표시해줍니다.

마치며.

경찰청에서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보이스피싱 차단앱인 시티즌 코난과 피싱아이즈폴리스앱의 경우 한번 설치해 두면 24시간 가동이 되어 수시로 내 휴대폰에 악성코드가 실린 앱이 설치가 되는지 파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테스트 기간 동안 여러 차례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하였다고 하니 컴퓨터의 백신 설치를 필수적으로 하는 것처럼 시티즌코난도 예방차원에서 필수로 휴대폰에 설치를 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영웅 서울 콘서트 생중계 보는 방법 - 티빙

 

임영웅 서울 콘서트 생중계 보는 방법 - 티빙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히어로 서울 콘서트의 마지막날인 8월 14일은 티빙을 통해 생중계로 안방 1열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8월 14일 당일 임영웅 서울 콘서트 생중계를 단 1초라도 놓지지 않기

pensilli123.tistory.com

 

📌에너지 바우처 인터넷 신청 방법.

 

에너지 바우처 인터넷 신청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 가스, 기름등의 에너지를 사용한 금액에 대해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 바우처에 대한 내용과 신청자격,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

pensilli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