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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3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간이 사업체 및 면세 사업체의 경우 월별 과세 인프라 평균 자료를 활용하여 매출 감소를 확인하게 됩니다.
🔻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하기 🔻
월별 과세인프라 평균 자료 확인하는 방법. (간이/면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경우 간이사업자, 면세사업자는 1년에 한번 부가세 신고를 하는 특성상 분기별 매출 감소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월별 과세 인프라 평균 자료를 확인하여 지급 결정을 합니다. 이번 신속 지급을 받지 못하신 분들의 경우 해당 자료를 준비하셔서 확인 지급 기간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그 중 월별 과세 인프라 평균 자료로 확인이 가능한 현금영수증 발행액과 신용카드 결제액을 월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액 확인방법
- 손택스 및 홈택스 접속 후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합니다.
- 메뉴 중 조회 / 발급-현금영수증 조회-매출내역 조회순으로 클릭합니다.
- 월별로 1년 치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월별 누계를 클릭합니다.
- 자신의 개업일등과 비교하여 매출 감소가 되었다면 증빙자료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신용카드 매출자료 확인방법
- 손택스 및 홈택스 접속 후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합니다.
- 메뉴 중 조회/발급 - 기타 조회-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순으로 클릭합니다.
- (신용카드 매출자료 조회시 사업장 전환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누르면 사업장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 월별로 1년치 신용카드 매출자료를 확인하여 매출이 감소하였다면 증빙자료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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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 (지급대상자 조회) 추가 자료 제출 확인검증이 필요한 사업체
- (지급대상자 조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타인계좌 수령 희망, 계좌 압류 등의 사류로 신속 지급 신청을 못한 사업체
- (지급대상자 조회) 지원금액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 (지급 대상자 조회) 자료 체출과 검증을 통해 지원요건 충족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 (지급 대상자 조회 x) 관련 자료 제출, 확인, 검증을 통해 지원요건 충족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경우
- 1차 2차 방역지원금 받으신분들 중 매출 감소를 충족하지 못하였지만 방역조치를 이행한 경우 (매출 감소 상관없음.)
- 20년 21년 신고 매출액 및 과세인프로 매출액이 0원이어서 지원 제외 대상이었으나 영업을 지속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 21년 12월 15일 이후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사업체
마치며
월별 과세인프라 평균 자료 중 현금영수증과 카드내역을 국세청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6차 지원금 신규 신청 자격 및 신규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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