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

by IM_hero 2021. 4. 1.
반응형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우리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표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었다고 느끼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피부와 머리카락일 것입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우리지역 6차 재난 지원금 확인하기 🔻

🔗 서울
🔗 인천
🔗 경기
🔗 부산
🔗 대전
🔗 광주
🔗 대구
🔗 강원
🔗 울산
🔗 세종
🔗 경남
🔗 경북
🔗 전남
🔗 전북
🔗 충남
🔗 충북
🔗 제주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4가지 이유.

  1. 우리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이 되면 두피의 모세혈관도 함께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노화가 진행이 된 모세혈관은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못한 두피는 머리카락의 뿌리인 모근이 약해지면서 힘이 없어지고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여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2.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영양부족현상에 이르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과도한 다이어트를 많이 합니다. 절식, 금식에 해당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1일 1식 등의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는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3. 반복적으로 폄이나 염색등으로 약품에 노출이 되는 경우 머리카락과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되는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4.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에도 제외일 수는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드는 주범이 됩니다.

 

📌기존 대출자도 추가 천만원 가능,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대상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대상자

중소벤처 기업부는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한도를 확대하여 대출한도를 천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존 희망대출 천만 원 받으신 분들도 1프로대

pensilli123.tistory.com

 

가늘어진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하는 방법.

  1. 단백질 아연 비타민 오메가3 비오틴 등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혹은 음식으로 보충해주시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좋습니다.
  2. 두피 건강을 위하여 꾸준한 운동과 두피 마사지를 통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통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두피의 노폐물이 쌓여있는 경우에도 머리카락을 얇아지게 만들 수 있으니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주시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한쪽으로만 가르마를 타는 경우 머리카락이 잘 빠질 수 있으므로, 가르마는 한 번씩 바꿔주시는 것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정전기와 건조함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머리카락이 건조하지 않도록 머무시는 공간의 온습도를 적절하게 맞춰주시는 것도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좋습니다.

📌오케이 캐쉬백 현금 전환 하는 방법

 

오케이 캐쉬백 현금 전환 하는 방법

오케이 캐쉬백은 5만 포인트를 달성하는 경우 현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는, 적립된 포인트에 대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4만 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1만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에는 현금으로 전

pensilli123.tistory.com

 

마무리.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되면 생기는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무엇이 가장 걱정되시나요? 바로 탈모입니다. 이미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이 빠지면서 탈모가 진행이 된 것 같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으시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의 얇아지는 현상에 대하여 이유를 알아보고 머리카락이 다시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발생원인 및 백신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발생원인 및 백신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얼마 전부터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로 인해 떠들썩합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를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동일한 제2급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한국에 원숭이 두

pensilli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