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삶은계란 보관방법, 삶은계란 유통기한

by IM_hero 2021. 12. 7.
반응형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 서민들의 완전식품인 계란, 조리법도 다양한 계란 요리 중 삶은 계란은 실온 보관인지, 냉동보관인지, 냉장보관인지에 대한 보관방법과 한번 삶아둔 삶은 계란의 유통기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 원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장기간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pensilli123.tistory.com

 

삶은계란과-토마토
삶은계란과-토마토

 

삶은계란의 활용도는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매번 먹을 때마다 냄비를 꺼내고, 식초와 소금을 넣어 계란을 삶는다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삶을 때 커다란 냄비에 계란을 10개~20개 정도 넣고 삶아 두고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삶은계란-한알
삶은계란-한알

 

🍳 삶은 계란은 어디에 좋을까? 삶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삶은계란 효능과 삶은계란 만들기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한 영양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계란 요리 중 삶은 계란은 조리법도 간편하고 먹는 방법도 간편하여 아침대용이나, 출출할

pensilli123.tistory.com

삶은계란 보관방법 및 삶은계란 유통기한

삶아둔 계란을 껍질을 까서 냉장고 혹은 실온에 보관해 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금세 흰자에 정액질 같은 것이 생겨서 아까운 계란을 버려본 경험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삶은계란 보관방법에 대해 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삶은계란 보관방법 및 삶은계란 유통기한

  1. 바로 드실 계란이 아니고, 보관용 계란은 노른자까지 충분히 다 익혀 완숙의 상태로 삶아주어야 합니다.
  2. 실온 보관 - 실온은 당일 드실 수 있는 만큼만 보관하셔야 합니다. 실온 보관 시 유통기한은 1일~2일입니다.
  3. 냉장보관 -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밀폐용기에 담아 0~4도씨의 온도에 보관합니다.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은 3~5일, 최대 7일까지도 가능합니다.
  4. 냉동보관 - 내동 보관을 한 계란은 해동 후 섭취했을 때 맛이 좋지 못하므로 가급적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번거로운 삶은계란 5분이면ok! 

 

bsw계란찜기 사용법 및 10개월 사용 후기

올 초 2월 구매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bsw계란 찜기의 사용법 및 10개월간 사용한 후기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bsw계란 찜기의 경우 작은 사이즈로 부담이 없고, 삶은 계란뿐 아니라

pensilli123.tistory.com

날 계란 보관방법.

마트 등에서 구입한 계란의 올바른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관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매할 때 신선한 계란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날계란
날계란

  • 계란을 보면 숫자와 한글의 조합으로 도장이 찍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2003년부터 시작된 계란 등급제입니다. 이 번호표는 판매되고 있는 계란이 어떠한 환경에서 자라난 닭에게서 얻어지고 어떤 관리를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구매한 계란은 구매 상태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 계란 용기에 따로 담아 보관하는 경우 계란의 뾰족한 부분이 밑으로 가게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 구매하신 계란에는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30일 정도 됩니다. 이 기한을 참고하셔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 신선한 날계란 후기보기
🥚 간편한 구운계란 후기보기

마치며.

계란은 너무 훌륭한 식품이지만 상한 계란을 먹었을 때에는 심한 경우 식중독에 의해 사망에까지 이르기도 하죠. 이 뿐만 아니라 배탈, 설사, 구토, 장염 등의 질병이 생기기 쉬우므로 보관방법과 유통기한에 유의하셔서 삶은 계란을 섭취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보관방법이나 유통기한이 일반적인 경우가 이렇다 하더라도 우리 집의 환경에서는 또 다르게 적용이 될 수 있으니 계란에서 냄새가 나거나 색이 변했거나 할 때는 아까워하지 마시고 버리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번호판 의미와 파란색 KOR 번호판?

 

자동차 번호판 의미와 파란색 KOR 번호판?

얼마 전 어머니를 모시고 병원을 다녀오던 길에 "저 자동차 번호판의 파란색 태극문양은 무슨 차니?"라고 물어보시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파란색은 전기차이니 하이브리드인가?라는 혼잣말을

pensilli123.tistory.com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

보이스피싱 범죄가 갈수록 교묘해지는 요즘입니다. 경찰청에서는 보이스피싱 차단 앱인 시티즌 코난앱을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악성코드를 제거해주는 시티즌 코난 앱 설치방법과 사용

pensilli123.tistory.com

복숭아 보관법과 몸에 좋은 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복숭아 보관법과 몸에 좋은 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복숭아는 8월인 지금 한창 제철이라 여러 종류의 복숭아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과육이 연하여 물러지기가 쉽고 실온에 보관 시 날벌레들이 쉽게 생기는 복숭아. 올바른 복숭아 보관법과

pensilli123.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